이화전기 주가 전망 2021년
오늘의 주제는 이화전기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화전기입니다. 이화전기의 주가 전망 및 분석, 실적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화전기 주가, 오늘의 추천주 될까?
이화전기는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입니다.
1956년 1월 5일 설립되어 1994년 12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최근 자회사 투자자금 및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자회사인 이스페이스 인베스텍의 120억원 규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현금 취득 결정하여 주식장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5.73%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사채의 표면이자율, 만기이자율은 각각 2%다. 사채 만기일은 오는 2023년 12월 9일까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20년 3월에는 아시아에서 바이오메트로 진단 키트 독점 판매를 위한 계약 체결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화전기와 계약을 체결한 바이오메트로는 혈액을 이용해 대한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10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는 체외 진단 기기 회사입니다.
이로 인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많은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이화전기의 재고자산은 유동자산대비 20% 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현금성자산은 38억 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본금 81억에 시가총액 320억 입니다. 주당순자산가치는 1060원으로 PBR은 0.74 정도 입니다.
부채비율은 자본총계대비 76% 정도입니다.
이화전기 최근 이슈 및 꼭 확인해야 할 뉴스는?
이화전기, 2분기 영업손실 15억 원…전년比 적자 대폭 늘어
이화전기, 2분기 영업손실 15억 원…전년比 적자 대폭 늘어
17일 이화전기가 올해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이화전기의 2분기 영업손실은 14억8578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영업손실 133만 원) 대비 적자가 대폭 늘었다.이 기간 이화전기의
www.pinpointnews.co.kr
"러시아 백신 출시 임박"...관련주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등은?
러시아 백신 출시 임박...관련주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등은?
[사진=게티이미지뱅크]러시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수출 승인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관련주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러시아 백신 관련주는 이...
www.ajunews.com
WHO "러시아 백신 승인 완전 중단 아냐"...관련주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WHO 러시아 백신 승인 완전 중단 아냐...관련주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등은?
[사진=게티이미지뱅크]세계보건기구(WHO)가 러시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백신 승인 과정을 중단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데이터를 기다리고 있다고...
www.ajunews.com
이화전기 투자 포인트
이번엔 10년 동안의 주가 추이 차트를 보시겠습니다. 약 8년 전에 이화전기는 동전주가 아닌 지폐주였습니다. 위 차트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더 옛날에는 가격이 더 비싼 종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오랜 기간동안 동전주의 모습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시 지폐주로 올라갈 수 있는 시기가 올지, 많은 투자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화전기는 주력 매출원인 UPS(무정전 전원장치), Mold 변압기 등의 매출 부진이 이어지면서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되었습니다.
판매부진에 따른 생산성 저하 및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매출원가율 비중이 확대되면서 영업적자 전환된 상황입니다.
다만, 지분법손실 등의 감소 등 영업외수지가 다소 개선되면서 순손실 폭 감소된 상황입니다.
최근 미국 레이시온(Raytheon IDS)과 전원공급기 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외형 성장에 기여할 전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력변환기기 산업은 내구성 시설재로 타산업의 설비 투자에 영향을 받는데 경기 회복에 따른 투자 확대 전망으로 외형 성장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 완전 국산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부품의 수입대체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천공항 기술인증 시범사업에서 기술인증을 획득한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기술인증 시범사업은 우수 중소기업 지원과 육성, 공항산업 성장 생태계 조성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인천공항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품질 인증은 물론이고 국가계약법에 따른 입찰시 가점이 부여되기 때문에 향후 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2편에서 계속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