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제약 주가

명문제약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명문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제약 바이오주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 속에서 많은 투자자들이 명문제약을 주목하고 있어 준비하였습니다명문제약의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최근 실적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명문제약 기업 분석

명문제약은 1983년에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20087월 상장된 기업입니다.

 

주요제품으로는 고지혈증치료제 (2.5%) : 로켓정(제품), 소화기용제 (6.6%) : 씨앤유캡슐(제품)

근이완제 (3.6%) : 에페신정, 에페신SR(제품) 등이 있습니다.

 

명문제약이 2년 연속 어닝 쇼크 위기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3분기 누계 영업손실과 순손실이 200억원에 육박합니다. 외형은 10% 이상 축소됐습니다.

 

명문제약은 최근 최대주주 지분 매각을 검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시장 변화에 맞춰 순환기 및 소화기 약물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며, 바이오 의약품의 개발 성공 여부 및 에이즈 치료제의 개발 성공 여부에 따라 주가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 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명문제약 주가 전망

최대주주 지분 매각을 검토중인 상황입니다.

 

회사는 지난달말 공시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고 알리며 주식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명문제약은 최대주주 지분 매각으로 대략 700억원을 희망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자회사 명문투자개발 지분도 매각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이와 별개로 명문제약은 재무구조 개선 일환으로 자회사 명문투자개발이 운영하는 골프장 '더반 CC' 매각(500억원 규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순서는 '더반CC' 매각한 후 최대주주 지분 매도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더반CC' 매각 자금으로 재무구조를 개선해 기업 가치를 높여 M&A에 탄력을 붙이겠다는 심산입니다. 두 작업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 안에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항암제(위암/두부경부암/췌장암) 3제 복합제인 테고캡슐 사업 및 2018228일 바이오사업부문(원료합성공장과 대구바이오연구소) 단순, 물적 분할 결정 여부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각 관련 이슈에 따른 관망이나 면밀한 검토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번주 인기글 배당금 많이 주는 종목 TOP 10 바로가기

 

 

명문제약 투자 포인트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연결 기준)3분기 누계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199억원, 198억원입니다. 두 항목 모두 전년동기대비 각 100억원 이상 확대됐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9561108억원)13.72% 감소한 수치입니다.

 

4분기 특별한 반전이 없다면 2년 연속 어닝쇼크 위기로 주식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명문제약은 지난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전년대비 적자전환됐습니다.

 

손실 규모도 컸는데요,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143억원, 208억원으로 최근 10년간 최대 손실 규모를 기록한 수치입니다.

 

올해도 3분기까지 영업손실과 순손실이 약 200억원입니다. 추세가 이어지면 지난해 어닝쇼크를 넘어서는 어닝쇼크가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명문제약의 수익성 악화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닌데요, 2016년 턴어라운드 이후 매년 악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업이익만 봐도 2016101억원에서 201775억원, 201849억원, 지난해 -143억원으로 뒤로 가고 있으며 올해는 3분기만 지났는데 200억원 적자입니다.

 

따라서 부채비율 202%, 유동비율 88%, 자산 대비 차입금 비중 39%, 최근 4분기 합산 영업익 적자로 재무 건정성이 매우 위험한 상황 및 최대주주 매각이 결정 난 상황입니다.

 

▼ 2021년 인기 추천글 모음 

▶ 메타버스 관련주 TOP 4 ▶ 2차 전지 관련 저평가주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4
▶ 현대차 수소차 관련주 TOP 6 ▶ 배당금 많이 주는 종목 TOP 10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OP 7